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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우디 A6풀체인지 가격
    car 2020. 7. 2. 17:47

    아우디 A6풀체인지!!! 관심 집중!

     

    아우디 A6세단 (8세대) 더 뉴 아우디 A6 가격 6680만원~7072만원대라고 합니다. 

     

    아우디?

    폭스바겐 그룹 소속 고급 자동차 제조사인 아우디에서 1994년부터 생산하는 준대형차랍니다. 

    A6라는 이름은 1994년부터 사용했지만 아우디에서는 1968년부터 생산된 아우디 100을 A6의 시작으로 본다고 하네요 따라서 현행 A6는 7세대(C7)가 됩니다.. 흔히 1994년에 1세대 A6가 나온 걸로 알고 있으나 자동차의 세대수는 자동차 회사가 결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아우디의 세대 설정 방식을 따르는 게 맞다고 하네요 

    아우디 세단 / 아반트  4세대


    4세대
    1990년에 나온 4세대 100의 페이스리프트 버전으로, 아우디의 새로운 작명법에 따라 A6로 개명했다고합니다.. 기존의 직렬 4기통 2.0L, 직렬 5기통 2.3L, V6 2.8L 외에도 직렬 4기통 1.8L와 V6 2.6L 가솔린 엔진이 추가되었고, 디젤엔진은 직렬 4기통 1.9L와 직렬 5기통 2.5L가 있었다. 고성능 모델인 S6[1]에는 직렬 5기통(포르쉐 빌드) 2.2L 터보 혹은 V8 4.2L 엔진이 탑재되었다. 변속기는 5단/6단 수동 또는 4단 자동이 탑재되었다고 합니다.. 중국에서는 2000년부터 2003년까지 합작회사인 FAW-VW에서 생산되었습니다. 

     

    5세대 
    1997년에 풀체인지를 거친 5세대는 공기역학적으로 디자인해 세단 모델의 공기저항계수를 0.28Cd까지 낮추었다고 합니다.

    엔진라인업은 아래와 같다고 하네요
    가솔린 - 4기통 1.8L 20밸브 자연흡기/터보(1.8T), 4기통 2.0L 20밸브 자연흡기, V6 30밸브 2.4L, 2.8L, 3.0L 자연흡기, V6 2.7 트윈터보
    디젤 - 1.9L TDI, V6 2.5L TDI

    4기통 전륜구동 모델은 변속기로 멀티트로닉 CVT를 장착했다고합니다.. 바디 형식은 세단과 왜건 그리고 처음으로 크로스오버인 올로드 콰트로가 라인업에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6세대를 뛰어넘고, 7세대로 넘어가 볼까요?

     



    7세대
    2010년 12월에 공개되고 2011년에 출시되었다. 엔진 라인업은 아래의 표를 참조.



    현행 A6의 콰트로 시스템은 여전히 기계식이지만 전후 만이 아니라 좌우로도 토크 배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서 최대의 단점인 심한 언더스티어와 떨어지는 회두성을 상당 부분 개선한 편이라고 하네요 그러면서도 4륜구동 특유의 끈끈한 트랙션은 그대로 살아있습니다.. 또한 ASF로 대표되는 경량화에 대한 집착은 그대로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리뷰에서 별 5개 만점을 기록할 정도로 엄청난 호평을 받았는데, 시승기에서 "A/S 문제만 해결된다면 A6가 진리"라는 이례적인 극찬을 쏟아내기도 했다고 합니다. 또한 수입차 최초로 2012년 중앙일보가 선정한 올해의 차가 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프로모션 할인이 거의 없는 경쟁 차량인 벤츠 E클래스에 비하면 엄청나게 많은 프로모션 할인[3]과 2.0 디젤 트림의 우수한 연비 덕에 국내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아우디 차량 중 하나이며 BMW 5시리즈가 2.0 디젤 트림인 520d가 가장 흔한 것처럼 아우디 A6 또한 5천만 원 초중반대에 실구매가 가능한 2.0 디젤 트림이 가장 흔하다고 하네요

     


    2018년 2월 28일에 공개되었다. 제네바 모터쇼가 열리기 약 일주일 전에 사진유출로 먼저 공개되었으며 몇시간 후 공식 이미지가 떴다. 아우디 아니랄까 봐 전세대 모습과 전체적으로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다. 크롬 스트립과 변경된 라이트, 좀 더 굵직해진 전면부가 눈에 띄는 변화정도. 인테리어는 아우디 A7과 전체적으로 동일하다고 합니다.

    공개된 엔진은 V6 디젤 엔진과 V6 가솔린 엔진. 추후 S6와 RS6도 공개될 예정이다. S6의 경우 2019년 초에 공개될 예정이며 처음으로 S6에서 V8이 아닌 V6로 다운사이징 될 예정이다. 엔진은 포르쉐 파나메라 4S와 동일. RS6의 경우 2019년 후반에 공개될 예정이며 베이스 버전은 최고출력 600마력으로 전 세대의  모델과 동일할 예정이라고 합니다.메라 터보 S-E Hybrid의 엔진을 가져와 650마력을 낼 수 있다는 소문이 있지만 RS7에만 들어갈지 아니면 둘 다에게 공유될지는 아직 모른다고 하네요  이외에도 세단 버전이 추가될 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으며 왜건일지 세단일지 모르지만 처음으로 미국 시장에서도 출시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아우디가 제시했다고 합니다.

    2018년 4월 11일에는 왜건형인 아반트가 공개되었으며, 1년 후인 2019년 8월에 RS6 아반트가 공개되었습니다.. 이러저러한 이유로 RS7보다 관심을 많이 받았다고 합니다.

    대한민국에서는 2019년 10월 23일에 세단 모델이 정식 출시되었으며, 2.0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45 TFSI 콰트로 단일 파워트레인만이 나왔다고 합니다. ‘컴포트’와 ‘프리미엄’ 두 가지의 트림이 제공되며, 판매 가격은 컴포트 6,679만원, 프리미엄 7,072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이후, 4기통 디젤 라인업인 40 TDI도 들여와서 판매되고 있다. 다만, 디젤 모델에는 콰트로가 없는 전륜 구동이라고 합니다.. S6 세단 및 RS6 아반트도 빠른 시일 내에 도입한다는 방침이라고하네요. 3.0 가솔린의 출시 여부는 확실치 않다고 합니다.

    이후, 2020년 4월 6일에는 40 TDI에 콰트로가 적용되어 출시되었고 231마력 6기통 디젤 엔진을 탑재한 45 TDI 콰트로 모델도 출시 되었다고 합니다. 

    2020년 7월 1일에는 고성능 모델인 S6 TDI가 공식 출시되었다. 전작과 달리 350마력 디젤 모델이 도입되었다. 판매 가격은 1억 800만 원. 이와 함께 디젤 최상위 라인업인 50 TDI 콰트로도 한국에 공식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더 뉴 아우디 A6는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와 하차경고 시스템, 교차로 보조 시스템 등 첨단 안전 사양을 적용했다고하네요 여기에 차량과 운전자, 네트워크간의 연결을 통해 다양한 안전·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우디 커넥트’ 시스템이 장착됐다고합니다. WOW 이를 통해 운전자는 ‘마이 아우디(myAudi)’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차량 원격 제어는 물론 차량 상태 확인과 차량 찾기, 긴급출동 요청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대가 많이 되네요 ~A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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